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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상 : 전 직원 (연령 직급 제한 없음) 시 간 : 8시간 인 원 : 30-40명 내외
Time Management 에 대해 기본적인 사항을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본인의 시간관리에 대한 문제점 인식하고 해결한다. 시간관리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여 성공적인 직장생활과 인생을 설계한다
1. 나의 시간의 낭비 요인을 분석하여 개선전략을 수립한다.
2. 효과적인 시간관리의 노하우를 체득하여 실천한다.
3. 인생관리는 시간 관리임을 설명할 수 있다.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모듈 1
시간관리의 효용 및 핵심포인트
왜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가
시간이란?
시간관리란 자기관리이다
자기관리란?
시간의 특성
2
모듈 2
시간 낭비요인

 

나의 시간관리 어디가 문제인가?
파레토의 원리
22:78의 원칙 시간낭비 요인 찾아내기
시간낭비 요인 해결하기
시간낭비 요인 분석하기
2
모듈 3
시간관리 프로세스 와 기법
시간관리의 체계와 전략
소중한 것 먼저 하기
우선순위 정하는 법
장기/중기/단기 목표 설정
월간/주간/일간 계획 수립
시간관리의 습관 기르기
4
회사비전 특강소개 주요고객사 찾아오시는길 관리자이메일